홀덤일기

홀덤초보를 위한 기본서. 텍사스 홀덤, 포커 프리플랍(pre flop) 핸드 순위(랭킹)

쁠라스+스탠다드 2020. 10. 29. 16:54
반응형

홀덤에 빠져들고 있는 쁠라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텍사스 홀덤의 핸드 순위(핸드 랭킹)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홀덤은 기본적으로 2장의 카드를 받고, 5장의 공유 카드가 보드에 깔리게 됩니다.

 

이때, 5장의 공유 카드가 깔리기 전 & 2장의 카드를 받은 상태를 "프리 플랍(pre flop)" 단계라고 합니다.

이때, 내가 받은 2장의 카드를 "핸드(hand)" 라고 하는데요.

공유카드(커뮤니티 카드)가 깔리기 전에 내가 받은 2장의 핸드만을 기준으로 확률적인 순위가 정해져 있습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

 

그건 바로, 프리 플랍 단계에서부터 베팅이 시작되기 때문이죠.

 

플랍이 열리기 전에 내가 가진 핸드의 순위를 통해, 미리 베팅으로 상대방들을 폴드 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 랭킹에 대해 미리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되겠지만.. 그래도 미리 알고 접근하면 보다 재밌는 홀덤을 즐길 수 있을 꺼예요!

 

홀덤 초보 분들을 위해 간단한 용어 설명을 드리자면,

- 포켓: 내가 받은 두장의 카드가 동일한 숫자 또는 알파벳인 경우.

- 수딧: 받은 두장의 카드가 무늬가 같을 때

- 오프수딧(게임 칠때는 옾숫. 이라고 주로 말하죠 ㅋㅋ): 받은 두장의 카드의 무늬가 다를때

 

핸드 랭킹은 아래 사진을 보면 됩니다.

프리 플랍을 기준으로, 확률적인 승률값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 것인데요.

순위를 모두 외워도 좋겠지만.. 이거 외우다가 홀덤에 흥미가 사라지면 안되겠죠? ㅋㅋㅋ

 

그러니까 전부까지는 아니더라도 20~30위 정도까지만 익혀두시면 큰 무리는 없을 꺼예요.

 

 

 

다음 시간에는 홀덤의 기본적인 게임 방식, 프리플랍 핸드 랭킹 분석 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모두 즐거운 홀덤 치시길!!

 

반응형

'홀덤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홀덤 초보를 위한 기본서. 텍사스홀덤 족보  (0) 2020.10.28